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학술·연구 교류 위한 기본 협정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0-08-11 16:20

현장 중심 교육 강화 및 연구생산성 제고 기대
충남대 표준연 협정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 학술 및 연구 교류를 위한 기본 협정을 체결했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과 표준연 박현민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은 11일 오후 2시 충남대 대학본부 Leader's Room에서 ‘학술·연구 교류를 위한 충남대학교-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업무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 체결에 따라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을 중심으로 한 ▲석사, 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 운영 ▲충남대 교원 및 표준연 연구원간 공동 연구 ▲상호 인력 교류 및 시설·장비 등 상호 활용 등 공동의 보조를 맞추게 된다. 

이번 협정은 충남대와 표준연이 상호 보유한 인력, 기술정보의 교류 및 시설 공동 활용을 통해 충남대의 현장 중심 교육 기능 강화와 표준연의 연구생산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충남대와 표준연 양 기관이 보유한 인력과 기술정보의 교류, 시설 활동을 토대로 양 기관의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발전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표준연 박현민 원장은 “표준연과 충남대의 교육과 연구 협력을 통해 미래 전문가 양성은 물론, 국가과학기술 발전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