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류현진 3회 병살타 4회 삼자범퇴, 중계 어디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가희기자 송고시간 2020-08-12 08:55

류현진/(사진제공=토론토 블루제이스 SNS)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3회 병살타로 위기를 탈출하며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각) 오전 7시37분 미국 뉴욕주 버팔로 샬렌 필드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 마이애미 말린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류현진은 1회초 선두타자 조나단 빌라르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냈고, 존 베르티를 3루수 땅볼로 잡았다. 이어 헤수스 아귈라에게 볼넷을 던졌으나, 코리 디커슨을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그러나 2회초 선두타자 브라이언 앤더슨과의 승부에서 풀카운트 승부까지 이어갔지만, 6구 체인지업이 다소 가운데에 몰리며 좌월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비거리 125m.

이로써 류현진은 샬렌필드에서 열린 역사상 첫 메이저리그 경기서 피홈런을 범한 첫 번째 투수가 됐다.

이후 프란시스코 서밸리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잡았다. 루이스 브린슨과 로건 포사이드를 연속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3회에는 몬테 해리슨을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이어 빌라르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고, 베르티의 내야 타구를 유격수 보 비셋이 한 번에 처리하지 못하면서 주자 두 명이 쌓였다. 그러나 다음 타자 아귈라를 병살타로 처리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은 4회초 디커슨과 10구까지 가는 승부 끝에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이어 앤더슨을 유격수 땅볼, 서밸리를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이날 첫 번째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삼자범퇴는 공격 팀이 1이닝 동안 진루나 잔루, 점수를 기록하지 못하고 3명의 타자가 차례로 아웃되는 것을 말한다.

한편 이날 경기는 MBC와 MBC스포츠플러스,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고가희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