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동구, 민선 7기 하반기 주민과의 랜선 대화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0-08-13 17:36

민선 7기 전반기 성과 및 후반기 10대 중점과제 대내외 공유
황인호 동구청장이 구민과의 랜선대화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 동구)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가 구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민선 7기 하반기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주민과의 랜선 대화’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상회의로 추진됐으며 최근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로하고 지난 2년 동안의 구정 성과와 동구의 미래 버전을 간략히 설명한 구청장의 인사말에 이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인 주민들의 건의 및 질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수해 복구 및 향후 수해 방지와 주민지원 방안 및 홍도과선교 지하화와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지역별 주요사업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뤘으며 황 청장은 경청한 주민들의 의견이 구정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민과의 대화 종료 후에는 구청 내 간부 공무원들이 모인 가운데 민선 7기 전반기 성과 보고회 및 후반기 10대 중점과제 실천과 부서 간 적극 협업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우리 동구가 앞으로 한국판 뉴딜의 핵심 목표인 국토 균형발전을 선도할 것”이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구민과의 소통을 기반 삼아 열 가지 중점과제 분야에서 더욱 열심히 일하는 동구, 신바람 나는 민선 7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