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시민참여 자유기사 게시판 시범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8-13 20:36

시민기자 운영을 통한 세종교육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 기회 확대
세종시교육청이 13일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청취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누리집 내 시민참여 자유기사 게시판을 개설해 시범운영한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3일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청취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누리집 내 시민참여 자유기사 게시판을 개설해 시범운영한다.

이 게시판에는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 등 세종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방법은 시교육청 주요 정책 및 행사, 교육과 관련된 기사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세종교육온소식-시민기자단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기사는 객관적 평가지표를 통해 검토·편집 후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채택 시 1건당 3만원의 활동경비를 지급한다.

채택된 기사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 소식지 등의 매체를 통해 확산되어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박영신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