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사무용, 게임용, 유튜브까지 라이젠 프로 캠페인 진행(코드명: 라이젠 르누아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8-14 17:49

무거운 작업용부터 익스트림 게이밍까지 라이젠PRO 4000시리즈로
최대 8코어 16스레드 탑재 및 그래픽 클럭 대폭 높여 내장그래픽 프로세서 한계 극복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으로 동네 컴퓨터 매장 방문시 르누아르 맞춤형 PC 구성 기회 제공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AMD 라이젠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대원CTS(대표 정명천)는 ‘스마트한 당신, 르누아르 하나면 모든 준비 끝!’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AMD의 초격차 전략의 상징으로 등장한 라이젠 프로 4000시리즈(코드명: 르누아르)는 7nm 공정 젠2 아키텍처가 적용된 최초의 AMD 내장그래픽 프로세서로 전작 대비 멀티코어 멀티스레드 수를 최대 2배까지 늘렸다. 대폭 상승한 내장그래픽 클럭은 간단한 업무용으로 사용된 APU의 활용도를 대폭 넓혀 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했으며,  8코어 16스레드에 3.6~4.4GHz로 작동하는 라이젠 7 프로 4750G, 6코어 12스레드에 3.7~4.2GHz로 작동하는 라이젠 5 프로 4650G, 4코어 8스레드에 3.8~4GHz로 작동하는 라이젠 3 프로 4350G가 바로 그것이다. 

라이젠 프로 4000시리즈 프로세서는 가장 진보된 기술로 뛰어난 전력효율성, 완벽한 그래픽성능과 강력하고 넉넉한 멀티코어를 제공하고 있어 복잡한 연산은 물론 영상편집 및 랜더링, 미디 제작 등의 고사양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르누아르의 향상된 7nm공정 프로세서와 베가 내장그래픽 클럭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는 물론이고 옵션 타협을 한다면 배틀그라운드도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어 ‘내장그래픽 프로세서로는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는 시장의 고정관념을 극복했다. 

르누와르 출시와 함께 미니PC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강력한 멀티코어와 고성능 내장그래픽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르누아르 출시와 함께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1인 가구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노트북이나 간소한 올인원 PC 잠재고객층이 대거 르누아르 탑재 PC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강의 및 일반 사무용은 물론 보안이 중요한 기업용PC와 게임PC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대 램 클럭 4400MHz 1:1 동기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오버클러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며, AMD B550칩셋 메인보드를 공유하므로 차세대 라이젠 CPU 교체 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부분에서도 유리하다. 

라이젠 르누아르 프로세서의 독특한 판매 전략은 제품의 혁신성만큼이나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해외에서는 라이젠 프로를 완제 브랜드 PC 즉, OEM방식으로만 판매하겠다고 밝혔지만, 한국의 경우 지역 상권 살리기의 일환으로 동네 컴퓨터 매장에는 르누아르 커스텀 PC 형태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즉 르누아르를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가 지역 기반의 동네 컴퓨터 매장에 방문한다면 램, SSD,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등 본인이 선호하는 다양한 부품을 선택해 개인 맞춤형 라이젠 프로 PC를 구매할 수 있다.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는 “르누아르의 강력한 성능이 입소문을 타며 라이젠 내장그래픽 프로세서에 대한 고객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업무용 컴퓨터는 물론이고 유튜버 영상편집 컴퓨터, 온라인 교육 및 롤 전용 게임컴퓨터를 찾고 계시면 가장 가까운 컴퓨터 매장에 문의 시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컴퓨터 판매자 분들 모두에게 좋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