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싱글슈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분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9-02 16:06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새롭게 소비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주 수요층 싱글슈머의 영향이 부동산 시장에도 확산됨에 따라 싱글슈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오피스텔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싱글슈머는 1인 가족의 형태로, 살아가면서 자신들만의 생활 패턴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 사람을 말한다. 통계청 장래추계가구 자료를 보면 올해 국내 1인 가구수는 616만5823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30.3%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10년 뒤 2030년 1인 가구수는 743만9702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36.56%가 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싱글슈머의 스타일을 바탕으로 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에 건립되는 소형오피스텔 ‘가온팰리스’가 화두에 올랐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인 곳으로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9㎡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특히 단지는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타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주거 편의도 누릴 수 있으며 채광과 개방성을 더해주기 위해 경사형 창틀 배치와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 시공으로 주방의 효율성을 더하며 일부 세대에는 드레스룸과 펜트리가 도입되며, 복층형 다락방 구조도 설계했다. 또한, 100% 자주식 주차 시설과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도 조성되어 있다.

더불어 싱글슈머의 라이프스타일을 바탕으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가까이에는 글로벌 음식점부터 바, 카페 위주의 MD 구성으로 트렌디한 유럽형 테라스 거리 조성은 물론 프리미엄 음식점과 트랙이 설치된 대형 피트니스 센터 입점 예정으로 365일 활력이 넘치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을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원 로데오거리 및 수원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원스탑 쇼핑라이프와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5개의 롯데타운 대형쇼핑몰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한 ‘몰세권’프리미엄이 조성되어 있어 싱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단지는 수원역도 도보로 이용가능한 역세권이다. 지하철 1호선 수원역과 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등 타 지역으로 접근성이 좋다. 게다가 수인선 개통(예정), GTX-C노선(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완공 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또한, 총 길이 11.5km에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꽃뫼공원, 서호공원 등 나무가 많은 자연휴식공간이 있어 미세먼지로부터 보다 안전하다. 또한 32만 160㎡에 달하고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게 위치해 공세권 프리미엄도 누리기에 적합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