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상권 시너지 극대화… ‘복합테마’ 상가 어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9-09 15:07

서로 다른 성격의 MD 구성 ‘복합 테마몰’
강남구 논현동 內 랜드마크 상업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중
H&B ∙ F&B ∙ 힐링 등 복합테마 적용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복합 테마몰이란 두 가지 이상의 테마가 결합된 형태로, 서로 다른 테마 간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단일 테마 대비 높은 모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례로, 지난해 6월 대구 수성구에서 분양한 ‘수성범어 W 스퀘어’ 의 경우, 교육 ∙ 생활 ∙ 업무 등 각기 다른 테마의 MD 구성을 선보여 호평받은 바 있다. 실제, 계약 이틀만에 118개 호실이 모두 주인을 찾으며, 인기를 입증했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기조가 맞물리면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여러 테마의 MD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업시설에 대한 소비층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복합 테마몰로 조성되는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에 세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유림아이앤디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고급주거시설 ‘펜트힐 캐스케이드’의 저층부에 들어서는 복합 상업시설로, 지하 3층 ~ 지상 3층 규모다.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층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한 복합 테마몰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지하 3층은 프라이빗 스파클럽인 ‘어반겟어웨이 스파’ 가 들어서, ‘힐링’을 테마로 한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스파 공간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스파 시스템과 각종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피 룸, 사우나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에는 메디컬과 에스테틱, 스킨케어 등을 연계한 H&B 테마의 MD 기획을 추진 중이며, 현재 지하2층 일부는 ‘더새로이의원과 임차계약을 맺었다. 지하 1층은 셀렉 다이닝과 파인 다이닝으로 구성된 F&B 특화시설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지하 1층의 경우 F&B 그룹 ‘일마레’ 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일마레 프리미엄’ 과 통임차 계약을 맺어, 북해도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어서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감지되고 있다.

아울러 지상 1층은 부티크 명품편집샵과 카페 등 럭셔리 MD 위주로, 2층은 한우 오마카세와 유명 쉐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등 희소성 높은 고급 F&B 전문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층은 와인바와 루프탑펍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펜트힐 캐스케이드’ 상업시설에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요소도 도입됐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폭포 형태로 배치한 캐스케이드 설계가 국내 최초로 적용된다. 특색 있는 외관과 실용성을 동시에 노린 설계 방식으로, 테라스를 층마다 요소요소에 조성했다. 

단지 전면부는 아치형 출입구로 기획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1층 건물 중앙에는 탁 트인 오픈 스페이스 공간을 연출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주며 아울러 ‘도심 속 힐링 숲’을 모토로 한 선큰광장 ∙ 옥상정원 등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분양 관계자는 “과거에는 상업시설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장소로만 인식됐던 것이 사실이었으나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소비 문화를 주도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특히, ‘펜트힐 캐스케이드’ 는 F&B ∙ H&B ∙ 힐링 등 여러 테마의 MD 유치를 계획 중인 복합 테마몰인 만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9호선 삼성중앙역)에 마련됐다. 입점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