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의회, 제273회 임시회 개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9-10 00:25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가 9월 9일 제27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9월 9일(수)부터 15일(화)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73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번 회기동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을 비롯하여 조례안 13건 동의안 7건 등 총 2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9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후 장근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백선아 의원의 대표발의로 ‘경기교통공사 남양주시 유치 건의안’을 채택하였다.
 
계속해서 10일과 11일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을 위해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14일에는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먼저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진희)에서는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의회기 및 의원배지에 관한 규칙안을 심사한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영환)에서는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 지원 조례안,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개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백선아)에서는 양봉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민자도로 통행료 지원 조례안, 군립공원위원회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장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개 안건을 심사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에서 심사한 안건을 처리하고 최성임 의원의 대표 발의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후 7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철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긴 장마, 태풍으로 인해 연일 비상근무를 하고있는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한 논의가 구체화 되고 있는 지금 시의회도 집행부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산확보 등 실행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