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산본교회 이상갑 목사 '부, 권력의 세습, 두려움과 죽음으로부터의 자유'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9-11 00:20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대표.(사진제공=CBS올포원)


장로, 권사. 안수집사가 되는데 무슨 돈이 필요합니까? 중직자가 된 것은 고생길인데요.

1. 중직자를 세우고 교육하면서 저희 교회는 중직자가 되면 헌금을 내야 한다는 생각을 완전히 뒤집었습니다. 

2. 중직자가 되는 것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는 길입니다. 

3. 중직자들의 임직식은 세상의 잔치 자리가 아닙니다. 그보다 육적인 자아가 죽는 장례식입니다. 자아가 죽고 내 속에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시는 은혜가 임하는 자리입니다. 

4. 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5. 그래서 그리스도와 함께 사시도록 또 믿음 안에서 사시도록 중직자가 되면서 드리는 모든 헌금을 없앴습니다. 돈으로부터 자유케 했습니다.

6. 장로, 권사. 안수집사가 되는데 무슨 돈이 필요합니까? 중직자가 된 것은 고생길인데요. 

7. 그런 까닭에 만일 헌금을 꼭 하고 싶으면 개인적으로 하시게 하였습니다. 교회가 정해 주는 것을 없앤 것입니다. (개인이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하는 것은 선하고 좋다고 봅니다. 다만 교회에서 형편과 처지에 관계없이 중직자가 되었기에 헌금을 일괄적으로 한다면 그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8.  그리고 양복이나 한복을 새 옷으로 맞추지 마시라고 했습니다. 가장 아끼는 좋은 옷을 입으시면 되는 것입니다. 

9. 이미 아시겠지만 저희 교회는 중직자가 되는 것은 꽃길이 아니라 십자가의 길입니다. 

10. 중직자는 권력으로부터 자유해야 합니다.  교회안에서 권력을 쥔 자리가 아니라 교인들을 섬기는 자리이고 교인들의 형편과 처지를 세밀하게 살피는 자리입니다. 

11. 그야말로 중직은 봉사와 희생의 자리인 것입니다. 저희 교회는 안수집사님은 의무적으로 1년간 주차봉사를 하여야 합니다. 권사님은 1년간 주방봉사를 하여야 합니다. 

12. 왜일까요? 다들 회피하는 자리인데 중직자들이 앞장서서 헌신하는 것입니다. 주차봉사와 주방봉사를 하면서또 교회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섬김의 자리에서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곳이 교회입니다. 

13. 좋은 교회는 이익에 따라 자기를 주장하는 교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주를 기쁘시게 할까를 서로 고민하는 그런 교회입니다. 그런 교회에 주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14. 요8:29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나는 항상 그가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 나를 혼자 두지 아니하셨느니라"

15.  성전 정화란 결국 사람이 주인노릇하는 교회가 아니라 주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로 회복하는 것입니다. 

16. 교회는 사유재산이 아닌 하나님이 주인 되십니다. 특정 인물이 교회를 좌지우지 할 수는 없습니다.

17.  제가 섬기는 장로교 통합 교단은 자립교회는 세습을 헌법으로 금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자립교회라면 어떤 교회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18. 교회를 장사치들이 장사하고 이익을 챙기고 정치꾼들이 거래하며 교계를 좌지우지하는 그런  강도의 소굴이 아닌 만민이 기도하는 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는 성전정화를 하신 예수님께 배워야 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