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남시, 희망일자리 사업 안전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9-11 18:09

○ 오는 18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희망일자리 사업 ‘슬기로운 알바하남'담당 공무원 및 참여자 대상 온라인 안전 교육 실시
○ 마스크 착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수시 안전 문자 발
하남시청 전경./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 ‘슬기로운 알바하남’ 담당 공무원 및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온라인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권호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장이 진행한 안전 교육 영상을 시청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해 담당 공무원 및 참여자가 개별적으로 접속,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교육을 위해 지난달 담당자 및 참여자 각 10명씩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영상을 제작했다.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사업 참여자에게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안전 관련 알림 문자를 전달하고 있으며, 개별 사업장에서는 마스크 착용, 근로 안전 수칙 등을 준수하도록 근로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은 다수 시민이 참여한 만큼 각 사업장별 안전 관리가 중요하다”며, “사업 담당자와 참여자 모두가 협력해 안전하게 업무를 추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및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해 희망일자리 사업‘슬기로운 알바하남’ 참여자를 모집해 1,800여명을 선발했고, ▲학교방역 안전지킴이 ▲불법 유동광고물 정비 ▲하남시 생활방역단 ▲동 환경정비 사업 등 121개 사업에 배치해 사업을 수행 중이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