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19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서울 선한목자교회 문요한 목사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9-13 03:28

서울 성북구 선한목자교회 담임 문요한 목사.(사진제공=선한목자교회)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


우리는 그리스도의 좋은 병사로 부름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군사로 부름받은 것이나 일꾼으로 부름받은 것이나 같은 의미입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일에 쓰임받기 위해 부름받았다는 것입니다.

딤후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전부터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그리스도의 좋은 병사가 되려면?

▶예수님의 은혜안에서 강해야 합니다.

딤후2: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1 You then, my son, be strong in the grace that is in Christ Jesus.

군사는 강해야 합니다. 군대가면 훈련을 받습니다. 그 이유는 강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스도의 군사들도 강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강함은 어디에서 옵니까? 네 은혜입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를 많이 받을수록 더 강해지는 것입니다.  

강하다는 이야기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두려움이 없다는 것입니다.  싸움에서 두려움이 오면 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에게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좋은 선물들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살면 두려움을 이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딤후1:7)

두려움이라는 감정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마귀가 주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 라는 말은 마음속에 두려움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환경은 변함이 없지만 마음에 두려움이 없습니다. 걱정이 없습니다. 왠지 모를 평안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알게 된 것입니다.

요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고난을 이겨야 합니다.

딤후2:3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3 Endure hardship with us like a good soldier of Christ Jesus

군사로 산다는 것은 사실 힘든 일입니다. 필수적으로 고난이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주님을 위해 살기로 결심하면 마귀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우리는 공격합니다.

사도바울의 삶을 보십시오. 그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당한 고난은 엄청났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이러한 고난을  기뻐했습니다.

골1:24절입니다.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사도 바울은 자신이 기쁨으로 감당한 이 고난을 디모데에게 오늘 우리에게도 감당하기를 권면하고 있습니다.

고난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난을 이기고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입니다. 사랑하면 고난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창29:20 야곱이 라헬을 위하여 칠 년 동안 라반을 섬겼으나 그를 사랑하는 까닭에 칠 년을 며칠 같이 여겼더라
20 So Jacob served seven years to get Rachel, but they seemed like only a few days to him because of his love for her.

야곱은 라엘을 사랑하였기에 7년을 며칠같이 여길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만큼 고난도 이길 수 있습니다. 십자가의 사랑을 체험하면 주를 위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들은 주를 위해서 희생하고 봉사하고 헌신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난보다는 축복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좋은 군사 좋은 일군이 되려면 반드시 고난을 겪어야 하고 또한 이겨내야 합니다.

고난을 두려워하지 마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더 추구하십시오. 그래서  그분의 사랑을 더 체험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어떤 고난도 이겨내는 좋은 군사가 될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축복합니다.
오직예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