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2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창업공모전 '윈드롭' 대상 영예...스마트폰 기반 혈액분석 시스템 높은 평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9-25 14:51

지난 10일 결선대회서 시상식…최우수 2팀·우수 2팀 최종 선정
'2020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전' 결선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제공=경기도청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스타트업캠퍼스(성남 판교 소재)에서 지난 10일 열린 '2020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전' 결선대회에서 ㈜원드롭 등 5개 창업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3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창업 공모전은 도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를 발굴해 육성하고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도는 지난 3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공모전의 막을 올렸으며, 그간 전국에서 총 284개 창업팀이 참가해 지난 6개월간 1·2차 예선 및 본선까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10개팀이 결선대회 무대에 올랐다.

결선대회는 10개팀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해 대학교수, 변리사, 창업컨설턴트, 투자사 등이 참여한 전문가 심사위원단과 온라인 청중평가단이 심사를 진행, 평가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결선대회 현장에는 전문가 심사위원만 참석했고, 청중평가단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참가자들의 열띤 경합 끝에 ㈜원드롭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인정 받아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원드롭은 스마트폰 기반의 혈액분석 시스템을 아이디어로 제시, 전문가뿐만 아니라 개인이 직접 소량의 혈액으로 별도의 기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분석결과를 알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한 난치성 신경 질환 세포 치료제를 발표한 ㈜셀라퓨틱스바이오와 국내외 임상시험 매칭 제공 플랫폼으로 각종 임상시험의 효율화를 꾀한 ㈜메디아이플러스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덕트 및 파이프 건식세척 서비스를 발표한 ㈜더브라이트와 투여횟수를 줄이고 약효가 지속되는 당뇨·비만·치매 치료제 모델을 제안한 ㈜아울바이오에게 돌아갔다.

대상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과 경기도지사상이, 최우수상에게는 1500만원, 우수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나머지 입상자에게도 지속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를 위해 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상 수상팀 등 우수 창업팀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창업공모전인 '도전! K-스타트업 2020'의 본선 진출 자격과 해외투자 프로그램 참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