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약속'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9-14 03:22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약속 in the promise in Christ Jesus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됨이라 (에베소서 3: 6)

This mystery is that through the gospel the Gentiles are heirs together with Israel, members together of one body, and shares together in the promise in Christ Jesus. (Ephesians 3: 6)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비밀이 있습니다. 이 비밀은 생명의 주인이며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성령 세례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되어 죽고 장사되었다가 영원한 새 생명으로 다시 살아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골 2: 12 – 15. 참조)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받았던 이방인들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하나님의 상속자가 됩니다. 하나님의 상속자가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양 자녀로 받아 드려진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상속자가 된 기독교인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게 됩니다. (롬 8: 17. 참조) 이것이 우리들에게 주어진 고난이 축복이 이유입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 예수에게 속한 사람들은 아브라함의 약속의 자녀로서 약속대로 유업을 이어받게 됩니다. (갈 3: 29) 하나님은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로 보내시고 그분을 “아빠 아버지” 라고 부르게 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기독교인들은 성령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의 유업을 이 땅에서부터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이방인들이 선택된 하나님의 백성들 바깥에 있었지만 이제는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지체가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들이 연합한 교회의 머리가 되셨습니다. (엡 4: 15; 5: 23; 골 1: 18. 참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유대인이나 교회라는 새로운 공동체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대체 신학’이니 하는 주장은 성경을 위배하는 위험한 사상입니다. 

이방인들도 믿음으로 아브라함에게 행하신 하나님의 언약(창 12: 1, 2. 참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이방인들은 약속의 언약에서 제외된 사람들이었습니다. (엡 2: 12. 참조) 그러나 이제는 누구나 다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연합됨으로 아브라함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언약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에 가두어 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했기 때문입니다. (갈 3: 22) 이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계시하신 성경말씀을 알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곧 나의 하나님 아버지시여! 홀로 존귀와 찬송과 영광을 받아 주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