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창직:나만의 일자리 만들기 프로그램’온라인 실시간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9-15 00:47

4차산업,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대비, 새로운 직업 탐색 및 일자리 찾기!
창직,나만의 일자리만들기 프로그램 운영포스터./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9월 16일부터 25일까지‘창직:나만의 일자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직’이란 새로운 직업을 발굴 또는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한다. 시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기업의 신규 채용이 축소되고, 구직자의 취업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존의 취업역량 강화 교육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창직 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1기, 22일부터 25일까지 2기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기수당 20명씩 각 3일간 실시간 온라인 강의(Zoom 프로그램 이용)로 운영된다.
 
교육내용으로는 직업세계의 변화 이해, 창직 실패·성공 사례를 통한 진로전략 수립, 창직을 활용한 일자리 만들기 등을 제공하며, 특히 창업·창직 전문 멘토의 1:1 창직 진로 실현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개인별 경험과 역량을 살려 새로운 직업을 만들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규삼 남양주시 일자리복지과장은“빠르게 트렌드와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스스로 직업을 만드는 역량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이번 창직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