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창원시, 글로벌 방산 PR 플랫폼 오아시스 온라인 설명회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9-17 16:40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현대로템, 현대위아, KAI, S&T중공업 등 참여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세계 방산교역 시장의 침체로 새로운 교역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주요 방산기업을 대상으로 ‘OASIS’ 온라인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17일 창원시가 주요 방산기업을 대상으로 ‘OASIS’ 온라인 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창원시가 제시한 방위산업 PR 플랫폼(OASIS)은 기업의 대표 수출 품목을 신개념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최대 1000여명의 세계 방산 빅바이어들에게 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신개념의 방위산업전 컨텐츠로 오는 11월 이순신방위산업전의 개막과 함께 세계에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에는 국내 방위산업기업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현대로템, 현대위아, KAI, S&T중공업 등 국내 주요 방위산업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새로운 교역 시장 진출을 위해 OASIS에 거는 기대를 내비쳤다.

오는 11월14일과 15일 이틀간 선보일 OASIS 플랫폼은 이순신방위산업전을 통해 공개하며, 현재 참여기업을 모집 중으로 이순신방위산업전 사무국을 통해 문의∙참여 가능하다.

정현섭 전략산업과장은 “올해는 유독 방산 기업들의 국제 홍보의 장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세계 교역 시장의 침체에도 우리 기업들이 활약하고 방위산업을 선도하는 신개념 온라인 플랫폼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