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9-18 09:03

의정부시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의정부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뉴딜사업인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2020년도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의정부시는 지난 6월 녹양동 407-5번지 1천2㎡에 의정부 녹양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가공모에 신청해 국토교통부 전문평가단의 서류심사, 현장실사, 발표심사 3단계 과정을 거쳐, 국무총리 주재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의정부시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사업이 국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및 의결됐다.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활성화 계획 없이 도시재생지역 밖 쇠퇴지역에도 생활편의시설 공급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점단위 재생사업으로 도시재생전략계획의 재생방향에 부합하는 소규모 사업 지원이다.

이번 공모 사업 선정으로 총 사업비 82억 3천만 원 중 국비  49억 4천만 원, 도비 9억 9천만 원을 확보해 2022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지역주민 밀착형 커뮤니티·여가·건강 지원시설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의정부 녹양 생활지원복합시설 조성사업은 첫째 도시재생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주민역량강화시설, 둘째 지역주민들의 문화·여가·화합을 위한 주민공동이용시설, 셋째 질병예방 등 건강관리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한, 주민건강지원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재송 균형개발추진단장은 “이번 녹양동 생활지원복합센터 조성으로 구도심 지역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의정부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