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송기섭 진천군수, “비대면 추석 함께해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0:00

올 한가위, 자택서 안부 전하기 동참 호소
송기섭 진천군수가 비대면 추석 보내기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군청)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가 민족 최대의 명철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추석’ 동참을 호소했다.
 
송 군수는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번 추석은 모두의 건강을 위해 전화로 안부를 전해보자’는 문구가 담긴 판넬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진천 군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이번 챌린지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지난 8.15 광복절을 기점으로 재확산의 움직임을 보였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다소 누그러지긴 했지만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지는 추석 명절을 통해 다시 한 번 대유행의 위기가 찾아올 것이라는 우려가 큰 상황이다.
 
이에 송 군수는 ‘비대면 추석’에 대한 지역 주민, 더 나아가 많은 국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고자 이번 챌린지의 선제적 추진을 결정했다.
 
송기섭 군수는 “추석 명절이 바쁜 일상으로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지를 챙기고 그리움과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지만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먼저 생각해하는 입장에서 걱정이 앞선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는 메르스보다 전염성이 높고 무증상 감염도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는 어르신들에게 특히 더 위험하다”며 “이번 명절만큼은 가족에 대한 안부를 각자 집에서 영상통화, SNS 등으로 전해 달라” 고 당부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