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추석 연휴 앞두고 코로나 예방을 위해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활동 강화 주문.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6:30

실명 기재 빠진 출입자 명부./자료=강릉보건소 홈페이지

강릉시(김한근 시장)는 지난 4일, 대형사우나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시 자체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를 9일간 긴급히 시행했다.
 
시는 신속한 행정명령과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과 겹치는 이용객들을 찾아내 코로나 19 검사를 받게 하고 자가격리 시키면서 지역 내 확산을 막았다.
 
또한 시는 거리두기 2.5를 시행하면서 모든 음식점과 다중이용시설에 출입자 명부 작성을 의무화 하도록 권고하고 확진자 발생시 이를 통해 빠른 확산을 막도록 조치했다.
 
다만 14일 이후, 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조정 되고 갑자기 시행된 정책들로 인해 일선 현장에서는 각기 다른 방법으로 명부를 기재 받고, 일부는 기재하지 않는 등 지금도 혼선이 생기고 있다.
 
18일 시는 이런 혼선에 대해 * 실명을 기재하지 않고, 날자, 시간 전화번호, 거주지(시,군구), 개인정보 활용, 제3자 제공 동의만 받는 양식이 강릉보건소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으니 이를 활용할 것과
 
*다수의 사람이 방문해 식사를 하게 될 경우 방문한 사람 전부 다 기재하는 것이 아니라, 계산하는 대표의 인적사항과 000외 00명으로 기재할 것.
 
*포장 주문시 바로 가져가면 적지 않아도 되지만 잠시라도 머물게 된다면 방명록에 기재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 시행하고 있는 출입자 명부 기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을 시 카드 전표로 이용대상자의 전화번호를 찾아 대응하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다 보니, 불편하더라도 출입자 명부 기재가 확진자 발생시 지역 내 감염을 빠르게 차단하는 방법이라 업주분들과 이용객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이호 기자]


aurumflo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