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 도시개발사업소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7:29

정혜란 제2부시장 “시민중심의 민원처리, 체계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 당부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소장 김상운)는 18일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주요사업의 적시성과 실효성 등에 대한 사전에 검토하는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10월 최종 보고회를 앞두고 정혜란 제2부시장 주재로 김상운 소장을 비롯한 부서장과 담당주사 등이 참석했다.
 
18일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정혜란 제2부시장 주재로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도시개발사업소는 내년도 전략목표를 ‘친환경 도시공간+사람 중심 균형잡힌 도시개발’로 정하고, 실천 전략과제로 ▲미래 전략산업유치, 거점형 특화산업 단지 조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신도시 조성 ▲지역균형 개발을 통한 명품 도시 개발을 선정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하고 창원 대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특히 내년 주요시책사업은 ▲그린뉴딜]산업단지 클린팩토리 구축사업 ▲반월지구 재해예방 배수로 공사와 공업용지 확보 ▲진북일반산업단지 도로환경 개선사업 ▲창원 미래형 신도시조성 장기개발계획 등 신규 사업과 함께 장기계속 사업인 창원국가산단 확장사업 조기 착공, 창원형자족형복합행정타운의 조성사업과 사파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의 차질 없는 추진 등을 통해 신 성장동력 확보는 물론 시민이 행복한 미래형 도시개발에 속도를 더 할 계획이다.

정혜란 제2부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사업추진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겠지만, 진행 중인 여러 도시개발사업들이 기한 내 차질 없이 추진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민원에 대한 적절한 조치와 체계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