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글로벌캠퍼스 온라인범죄예방교육 및 불법촬영기기 점검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9-19 15:45

캠퍼스 외국 학생 및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하여
인천글로벌캠퍼스 온라인범죄예방교육 및 불법촬영기기 점검 실시한다(사진제공=인천글로벌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IGC)(운영재단대표 백기훈)에서는 캠퍼스 외국 학생 및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하여 ‘범죄예방 및 체류질서 확립’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당초에 연수경찰서 협조를 받아 대면 집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따라 인천연수경찰서(서장 임성순)로부터 영상교육자료를 제공받아 비대면 온라인 영상교육으로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112 신고방법 안내, 보이스 피싱 예방법, 성폭력 및 데이트 폭력 예방, 유학생 체류자격 위반 및 불법 취업(체류)사례 소개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캠퍼스 내 화장실에 대한 이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화장실 내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연수경찰서와 합동점검(9.17)을 실시하였으며, IGC 캠퍼스폴리스에는 학생 폴리스와 함께 점검조를 구성하여 9.21(월) ~ 11.27(금)까지 캠퍼스 내 모든 화장실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다.
 
한편 IGC에서는 작년 10월부터 ‘자체 캠퍼스폴리스’를 출범시켜 운영해 오고 있다. 캠퍼스폴리스는 경찰관 출신을 캠퍼스보안관으로 채용하여 학생들을 폴리스 대원으로 선발하였고 이들이 직접 심야 순찰 활동을 통해 캠퍼스 내 각종 사건·사고 및 범죄 감시 활동을 하여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사건·사고를 예방하는 등 캠퍼스 안전 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SBU)와 패션기술대(FIT)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등 5개 대학이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 위기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생활권과 학업권을 최대한 보장하며 운영하는 데 힘쓰고 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