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KTX 울산역 수소전기차' 넥쏘 전시관 ‘개관’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9-21 12:00

현대자동차(주), (사)한국수소산업협회 공동 운영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등 전시… 수소도시 울산 적극 홍보
수소충전소 위치 현황./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KTX 울산역 수소전기차 전시관이 문을 열었다. 

울산시는 (사)한국수소산업협회, 현대자동차(주) 등과 공동으로 21일 오전 11시 KTX 울산역 1층 회의실에서 ‘수소전기차 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송철호 시장,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 한국수소산업협회 김방희 회장, 현대자동차 김창환 상무,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 황석태 실장, 한국철도공사 박혁순 울산역장 등 20여 명의 최소 인원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수소전기차 설명을 들은 후, 테이프 커팅하고 승객 등을 대상으로 수소전기차 홍보물 및 마스크 등을 배부한다.


수소전기차 전시관은 KTX 울산역 1층 43.2㎡ 규모로 설치됐으며 상시 운영된다.

주요 전시물을 보면, 수소전기차 및 수소전기차의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수소전기차 절개모형 등이 전시돼 수소전기차를 직접 보고 원리와 장점을 체험할 수 있다.

구매 시 보조금, 세제 및 요금감면 혜택 등 시의 수소전기차 보급사업과 관련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14년부터 수소전기차 보급을 시작해 현재까지 1698대의 수소전기차를 보급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소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다.

수소충전소 역시 전국에서 가장 많은 6개소로 전국 37개 수소충전소 중 16%가 울산에 있다. 

오는 9월 말 투게더 충전소(여천오거리 인근), 덕하공영차고지 충전소(덕하공영차고지 내) 등 수소충전소 2개소가 추가 준공되고, 연말까지 3개소가 착공에 들어가는 등 내년 총 11개소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수소전기차를 자주 보면서도 수소전기차라는 걸 모르거나 일반 전기차 중 하나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시민들에게 수소전기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우리 주변에 수소경제가 얼마나 가까이 다가와 있는지 실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전시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13일부터 ‘2020년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시작해 수소전기차 구매 시 3400만 원(국비, 시비)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