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분양 나선 군포 당정동 센트럴비즈파크, 우수한 입지에 호평 잇따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9-23 09:00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지식산업센터는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경기도 침체국면에 접어들면서 안전자산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얼어붙은 매수세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상승세가 주춤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기존 부동산 상품과 성격이 다르다 보니, 교통환경이나 주변 산업단지와의 유무 등을 고려해야 한다. 교통환경은 근무자들의 출퇴근은 물론 물류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주변에 대기업이나 산업단지가 있으면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되기 때문이다.

군포 당정동에 계성건설이 공급할 예정인 ‘센트럴비즈파크’는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춰 주목할 만하다.

군포 스마트타운 내,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일원에 공급되는 ‘센트럴비즈파크’는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교통환경과 잘 갖춰진 인프라, 특화설계 등 강점이 많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센트럴비즈파크’는 지하2층~지상14층에 연면적 2만7,341㎡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이미지를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의 입면과 고품격 인테리어의 로비공간, 1층과 옥상의 조경공간 등 친환경 랜드마크로 조성되며, 군포 일대에서 희소성과 선호도가 높은 섹션오피스(7~14층)도 도입된다. 

이 단지는 1호선 군포역과 1, 4호선 및 GTX(예정) 금정역, 4호선 산본역 등에 인접한 트리플역세권에 들어서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되며, KTX 광명역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오는 2024년에 건설 예정인 GTX-C노선이 완공되면 양재역은 7분, 삼성역까지 13분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사업지인 군포 스마트타운 일대는 LH와 경기도, 군포시가 ‘융복합 R&D 혁신허브’를 조성하기 위해 개발계획을 수립 중이며, 최근에는 입지규제최소구역, 이른 바 ‘화이트존(White Zone)’으로 조성하는 방안이 추진돼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LS R&D센터와 GS홈쇼핑 물류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타운 주변으로는 농심 공장과 유한킴벌리 공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단지 내부는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가변형 평면 구성 및 각 층별 휴게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전용 발코니제공으로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다. 2~14층 기준 4.2M의 여유로운 층고를 바탕으로 유효층고 3.0M를 확보했으며, 지상 2~6층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 지하 1~2층은 트럭차량이 진입이 가능한 6.6M 폭의 차로도 확보했다.

군포 ‘센트럴비즈파크’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