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임실호국원,  추석 연휴 기간 운영 중단...온라인 참배 서비스제공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9-28 13:32

오는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운영 중단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참배’ 진행
국립임실호국원./아시아뉴스통신DB

국립임실호국원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해 추석연휴기간동안 운영을 중단한다. 반면 현장방문 참배대신 온라인참배서비스를 제공한다.

28일 김덕석 국립임실호국원장에 따르면 "참배객 밀집에 따른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4일까지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추석 연휴 기간 국립임실호국원 야외 묘역 및 제1충령당, 제2충령당 등 전 구역 출입이 통제되고, 제례실・참배객 휴게실・식당 등 실내 편의시설과 셔틀버스 운행도 전면 중단된다.

다만, 야외 묘역의 현장 참배에 대해서는 안장되신 분의 기일(忌日)에 한하여 사전예약을 받아, 제한적으로 허용할 예정이다.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참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홈페이지 ‘안장자 찾기’ → 성명 클릭 → ‘사이버 참배’ 선택/ 자세한 사용방법 안내는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아울러 ‘하늘편지 쓰기’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홈페이지 ‘안장자 찾기’ → 성명 클릭 → ‘하늘편지 쓰기’ 선택/ 자세한 사용방법 안내는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또한, 국립묘지 의전단이 유족들의 요청을 받아 직접 수행하는 ‘참배 사진 전송 서비스’도 시행 예정이다.

다만 안・이장 관련해서는 호국원으로의 이장은 중단되나, 작고(作故)하신 분에 대한 일일 안장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김 원장은 "이번조치는 임실호국원을 방문하는 보훈가족 및 국민의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방역당국과 협의를 통해 결정한 사항이다"며 보훈가족들의 양해를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국립묘지에 유선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