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지역발전협의회, 경상대발전기금 천만원 전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9-28 15:27

경남지역 기관장·경제인 친목모임으로서 대학생 장학사업 기획
경남지역발전협의회에서  대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모습.(사진제공=경상대)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경남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상연)에서 대학발전기금(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28일 오후 2시 창원시 의창구 경남보훈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경남지역발전협의회는 경남지역 기관장·경제인 친목 모임으로서 경남도내 보훈단체 지원과 대학생 장학사업을 펼친다고 최근 밝혔다.

경남지역발전협의회 이상연 회장는 “이 사업은 목숨을 바쳐 조국을 구한 영웅의 후손들을 지원하고,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경남지역발전협의회는 경상대학교,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에 각 1000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경남지역발전협의회 이상연 회장을 비롯해 협의회 관계자와 경상대학교 정우건 연구부총장, 창원대학교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경남대학교 박재윤 교학부총장이 참석했다.
 
정우건 경상대 연구부총장은 “경남지역발전협의회에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업을 중단할 위기에 처한 경남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 등 위기 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학업을 계속 이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