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무주군,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9-29 12:03

평생학습역량지도사 & 평생학습로컬콘텐트 크리에이터 과정
오는 11월 10일까지 과정별 이론, 실습 병행
시니어 숲 해설사, 역사와 문화재를 읽는 인문학 과정은 수강생 모집
29일 전북 무주군이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과정 개강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무주군은 29일 2020년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인 평생학습퍼실리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평생학습퍼실테이터 ‘학습반디’ 양성과정은 평생학습역량지도사 과정과 평생학습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나눠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학습역량지도사 과정 수강생들은 △평생학습 교수법을 비롯해 △교육 자료를 이용한 디지털기기 활용법, △평생교육 기획의 이론과 실제, △평생학습 추수활동과 학습동아리 운영 등에 관해 듣게 된다.
 
평생학습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에서는 △SNS이론과 실습, 편집, △SNS그룹 형성 및 관리, △스마트폰 영상제작 등에 관한 내용이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2020년 평생학습도시사업 프로그램 중 <포스트코로나 대비 평생교육실무 역량강화교육>은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마케팅, 홍보전략, △SNS 이론과 실제, △스마트폰 영상제작을 내용으로 현재 비대면 교육 중이다.
 
시니어 숲 해설사 과정은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수강생을 모집 중(~10.5.)이다. <시니어 숲 해설사 과정>에서는 △우리나라 산림의 현황 및 효용, △산림생태계의 이해, △무주지역 대표 식물의 이해, △숲 속 놀이의 실제와 지도, △숲 속 동물의 이해, △숲 해설 기법 등의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역사와 문화재를 읽는 인문학은 11월 5일부터 26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고고학으로 본 무주의 철 이야기부터 △나제통문, △적상산성, △무주의 의병활동, △무주 설화 이야기, △무주의 풍수와 민속, △건축과 정기용, △반딧불 등에 관한 강좌를 듣기 원하면 10월 30일까지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