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 장애인분과, ‘맞춤형 키트’ 지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09-29 16:45

저소득 장애인 50명 선정, 직접 방문 전달
29일 충북 충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주관으로 ‘맞춤형 키트’ 전달식이 열렸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분과장 최금자)는 29일 충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맞춤형 키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통해 협의체는 코로나19 등 위기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 50명을 선정해 생활용품 및 식료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키트를 지원했다.

장애인시설 직원과 장애인분과 위원들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직접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전달함으로써 코로나 예방에 철저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장애인 A씨는 “코로나 때문에 집 밖을 잘 나가지도 못하고 시설들도 휴관이라 단절된 느낌이었는데, 집으로 찾아와 안부도 묻고 생활용품을 지원해 준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금자 장애인분과장은 “이번 장애인 맞춤형 키트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는 지역 내 시설 및 단체 소속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충주시 장애인들에게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