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약학 김충연 교수 '주님을 믿는다는 것은 유익한 것이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05 00:02

감리교신학대학교 신약학 김충연 교수./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히10:35-39

우리는 우리의 신뢰를 버리는 것으로부터 어떻게 보호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지난 몇 일동안 신뢰를 잃을 위기의 시기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제안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한 번 개괄적으로 시각화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파괴하려고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시42:5a)

2. 우리는 우리의 의심과 위기가 닥칠 때 하나님 앞에서 그것에 대하여 토로할 수 있습니다.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시62:8)

3. 우리는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결코 지치지 않는 그분의 전능하심을 묵상합니다.
“크고 능력 있으신 하나님이시오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시니이다. 주는 책략에 크시며 하시는 일에 능하시며 인류의 모든 길에 주목하시며”(렘32:18b-19a).

4. 우리는 영원한 가치가 있는 말씀에 집중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오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히1:3a)

5. 우리는 우리의 염려를 하늘의 아버지와 연결시킵니다.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마6:8b-9a)

6. 우리는 “그래도 신뢰한다”는 것을 결정해야 합니다. “나는 엎드러질지라도 일어날 것이요 어두운 데에 앉을 지라도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 되실 것임이로다”(미7:8b)

7.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심을 감사합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롬15:13). 믿는다는 것은 유용한 것입니다! "Zeit mit Gott" 번역

적용&기도: 낙심하지 말며, 불안해하지 말고, 주님을 신뢰하면서 오늘도 내일도 담대하게 살게 하소서. 주님을 믿는다는 것은 유익한 것입니다.

 독일어 본문에 대한 권리는 Diakonissen Mutterhaus Aidlingen에 있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