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 교육과정 무료제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10-11 01:00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이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인강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그 중에서도 풍선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2)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 활동이나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주면 엄마를 더욱 좋아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부모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또한, 색종이접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22)과정은 색종이를 활용하여 어린 연령의 아이들과 놀이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동화 구연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배경, 환경판을 꾸미기에 가능한 구성 등 어린 연령을 둔 어머님들이나 학원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들께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배울 수 있으며, 4계절 테마에 맞춘 교육으로 색종이 접기 연간계획안으로 활용해도 좋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집 만들기, 액자 만들기. 어린이 만들기, 핸드폰 만들기, 종이 풍선 만들기, 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근무하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성인부터 노인들까지도 인기있는 과정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 개설된 자격증들은 자격 기존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고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본원에서 신규회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