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함께하는 헌옷기증 캠페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10-12 18:53

건협 직원, 지역주민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헌옷과 정장 기증받아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지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지부를 통해 오는 16일까지 '언택트 리사이클' 헌옷 기증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재활용이 가능한 헌옷과 정장을 기증하는 것으로 건협 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기증품은 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지부에서 취합하며, 수집된 헌옷과 정장은 기부단체인 아름다운가게와 열린옷장으로 전달된다.
 
헌옷은 성인과 아동 의류 모두 가능하지만 손상이 있거나 5세 이하의 영유아 의류(110사이즈 이하), 내의류, 잠옷, 양말, 레깅스, 수영복, 교복, 유니폼 등은 제외된다.
 
정장은 주 이용자인 입사면접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가 착용할 수 있는 남·녀 정장이면 된다. 타이, 구두, 벨트, 정장용 코트도 가능하다. 단 오래되거나 유행이 많이 지난 정장, 캐주얼하거나 화려한 장식과 색상의 정장 등은 불가능하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이번 헌옷기증으로 의류가 필요한 분들께는 도움이 되고, 수익금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협은 매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장학사업,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장애인 특화 차량 제작비 지원 등 대국민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