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핑크퐁X서울시, ‘핑크라이트 캠페인’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10-14 09:54

서울시청, N서울타워, DDP 등 서울 주요 시설 5곳에 핑크라이트 점등하며 ‘핑크퐁 5경’ 조성
코로나19에 지친 서울 시민에게 전하는 감사와 응원 메시지 담아
핑크퐁X서울시 핑크라이트 캠페인 이미지(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서울시청, DDP, N서울타워, 세빛섬, 세종문화회관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가 서울시 홍보대사 핑크퐁의 핑크빛으로 올 가을 서울의 밤을 밝히며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한다고 13일 밝혔다.

‘핑크라이트 캠페인’은 지난 12일 시작된 서울시의 대시민 응원 캠페인 ‘참, 고마워요!’의 일환으로 내달 11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된다. 4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한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이어 이번에는 핑크퐁을 상징하는 핑크색을 활용, 서울 곳곳을 환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점등 장소는 서울시청을 비롯한 N서울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세빛섬, 세종문화회관 등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시설 5곳이다. 코로나19에 위축된 서울 밤거리를 빛내는 ‘핑크퐁 5경’으로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또한 서울광장에서는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직접 만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 여러분 참, 고마워요!’라는 문구가 두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잔디밭 위에 펼쳐진다. 광장 인근에 설치된 안내표지판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메시지에 대한 설명 및 7월 공개된 ‘참, 고마워요!’ 송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광장 서편에는 마스크를 착용한 3m 높이의 초대형 핑크퐁-아기상어 인형이 설치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할 계획이다.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참, 고마워요!’ 영상도 대대적으로 지속 상영된다. 강남역과 종로 등 주요 지역 옥외전광판, 시내버스 TV, 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내 모니터 등 2만 5천여 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귀엽고 깜찍한 응원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친 서울시민들께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핑크라이트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서울시 홍보대사 활동으로 시민들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핑크퐁과 아기상어는 지난 6월 캐릭터로는 최초로 서울시 홍보대사에 선정돼 ‘참! 고마워요’ 송을 공개했으며, 서울시 영유아 정책 전반을 아우르며 영상 콘텐츠 발굴 및 다채로운 시정 홍보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