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아현뉴타운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내년 입주 앞두고 단지 내 상가 분양 시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기자 송고시간 2020-10-16 09:00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가 최근 단지 내 상가 분양을 시작했다.

이 아파트는 내년 3월 1,694가구 입주를 앞두고 고정적인 배후수요가 확보되었으며, 단지 내 상가는 대로변 위치, 보행자 동선, 교통·생활 인프라가 결합해 있다.

해당 아파트에서 서울 지하철 2호선 이대역은 도보 3분, 지하철 6호선 대흥역까지는 도보 10분의 역세권으로 신촌로, 마포대로, 강변북로 등을 이용해 여의도, 광화문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단지 내 상가 분양 관계자는 “당 아파트는 아현뉴타운의 중심에 위치하는 데다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아현2구역, 신촌그랑자이 등이 모여 미니신도시급 규모와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강북 대표 중산층 주거지역이 되는 만큼 단지 내 상가의 입주민 소비력도 기대할 만하다”고 전했다. 

해당 아파트는 지하 5층에서 지상 27층, 18개동 규모로 상가면적은 9,566.57㎡에 103개 점포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내 상가는 대로변을 따라 길게 형성되는 연도형 상가로 보행자 동선에 맞춰 설계되어 입주민은 물론 주변 유동인구 유입에 용이하다. 

단지 일대는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등 명문대학교와 한서초, 숭문중·고(자율형 사립고), 서울여중·고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신촌 현대백화점, CGV, 신촌세브란스병원 등이 밀집해 노후된 이대 상권의 이동도 예상된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상 최저 금리가 유지되고 있으며, 정부가 24번째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음에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가 ‘강북로또’로 불리기도 하는 이유다.

이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는 청약 접수에 앞서 사전 신청접수를 10월 6일(화)부터 27일(화)까지 받고, 청약 접수는 10월 28일(수) 입금선착순 방식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분양홍보관에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진행한다. 

청약에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인근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