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 청년 커뮤니티센터 공유주방 입주자 모집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10-16 17:25

강원 고성군 청년 커뮤니티센터 전경. (사진제공=고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고성군은 고성군 청년 커뮤니티센터에 입주할 청년을 오는 11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고성군 청년 커뮤니티센터는 죽왕면 순포로 4-21 소재 삼봉권 커뮤니티센터에 위치하며, 지난 7월에 시작해 내년 6월 마무리를 목표로 건물 내·외부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시설에는 공유주방, 로컬라운지, 청년스테이션 등 내·외부 시설을 갖추고 마켓&페스티벌 개최, 청년공동체 홈페이지 구축, 공유주방·푸드라운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년 가게, 로컬크리에이터 등 청년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공간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는 시설 내 공유주방을 이용할 청년 10명을 모집한다. 

1층은 카페, 제과제빵 등, 2층은 배달 위주 외식업으로 구분해 층별 5명씩이다. 

모집한 청년에게는 외식업 창업 전 연습을 위한 공유주방을 1년 간 이용하게 하면서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회의실, 창업 교육 및 전문가 컨설팅, 본 사업 중 창업 준비금 지원, 본 사업종료 후 창업자금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고성군으로 되어있고 공고일 기준 만19세~만39세 이하인 청년이며, 월 30만 원의 입주비를 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단, 정부·지자체의 창업지원 등 유사사업 중복 수혜자는 신청할 수 없다. 

경제체육과 청년일자리팀에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하며, 필요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담당 팀에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은 11월 11일까지 접수를 완료하면 신청자를 대상으로 11월 중순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친 뒤 11월 말까지 입주자를 확정하고 12월에 고성군↔입주자↔삼봉권역운영위원회 간 약정을 체결할 방침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청년 커뮤니티센터가 고성평생살기, 청년창업프로젝트와 연계되어 고성군에 청년층 인구가 정착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