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천사 숭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17 03:37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천사 숭배 Worship of angels

아무도 꾸며낸 겸손과 천사 숭배를 이유로 너희를 정죄하지 못하게 하라 그가 그 본 것에 의지하여 그 육신의 생각을 따라 헛되이 과장하고 (골로새서 2: 18)

Do not let anyone who delights in false humility and the worship of angels disqualify you. Such a person also goes into great detail about what they have seen; they are puffed up with idle notions by their unspiritual mind. (Colossians 2: 18)

초대 교회 때에 골로새 교회에는 거짓 교사들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그들은 위선적인 겸손을 행하며 천사숭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사람이 절대자이신 하나님을 직접 경배 드리는 것은 교만한 것으로 그보다 못한 천사에게 경배해야 하며 그것이 겸손한 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천사를 하나님과 사람사이의 중보자로 여기고 있었습니다.

성경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사람과 하나님 사이의 중보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거짓 교사들은 천사를 숭배하면서 우리의 중보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권능을 거절하고 하나님의 계획하시고 성취하신 구원의 길을 버렸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보았던 후대의 교회에서는 천사들에게 기도하는 것을 금하기도 했습니다. (주후 363년 라오디게아 회의. 참조)

사도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에게 거짓 교사들이 자신들의 교훈을 따르지 않았다고 정죄하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하라고 말했습니다.  거짓 교사들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거절하고 멸시 했을 뿐만 아니라 교인들을 유혹해서 우상 숭배로 끌고 가고 있었습니다.

또한 거짓 교사들은 자신들이 환상 가운데 천사들을 본다고 하는 신비한 체험을 자랑했습니다. 그들은 육체를 따르는 영적인 사기꾼 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계시가 아닌 인간적인 감정이나 이성적인 욕심으로 그런 일을 꾸미고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에서도 천사로부터 계시와 예언을 받는다는 예언자 팀들을 본적이 있습니다. 어쩌다가 우연히 만난 그 사람들은 정말 웃기는 일을 너무나 심각하게 행동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 사람들에게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으로 살아야 한다고 권면하고 그 자리를 나왔습니다.

천사 숭배를 하는 사람들은 육체의 마음을 따르는 이유로 인하여 성령의 일을 깨닫지 못합니다. (고전 2: 14. 참조)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허무하고 멸망 당하게 될 생각과 마음에 빠져 패역한 길을 가며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롬 8: 7. 참조) 그들의 열매는 육체의 생각과 마음으로 허물과 죄로 인한 영원한 죽음입니다. 교회의 성도들은 오직 머리 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만 믿고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