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충남 군수, 한국농촌경제연구원·국립축산과학원 방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0-10-18 15:04

군의원 등 군내 농축산 관계자 대거 참석… 상호 협력 방안 논의
남해군 장충남 군수를 비롯한 농업, 축산업 관계자, 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15일 국립축산과학원 방문했다.

경남 남해군 장충남 군수와 군내 주요 농축산 관계자 20여명은 지난 1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김홍상)과 국립축산과학원(원장 박범영)을 방문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장 군수를 비롯한 군내 농·축협 관계자, 쌀전업농연합회장, 전국한우협회 남해군지부장, 관계 공무원, 그리고 김종숙·임태식·여동찬 군의원 등은 이날 전남 나주 소재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전북 완주 소재 국립축산과학원을 각각 방문했다.
 
남해군 장충남 군수가 지난 1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방문해 의견을 말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군청)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중장기 농림경제 계획을 수립하고 농업관련 각종 조사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농림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남해군은 이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농업인 교육·농업관련 자문단 위촉·농업관측(엽근채소) 시금치 품목 추가 등의 사안을 건의했다.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 신기술을 개발·지도·보급·연구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립축산과학원의 시범 사업은 경제적 효과가 높아 일선 농가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남해군은 한우산업 관련 국비 시범사업 선정·마늘 먹는 보물섬남해한우 브랜드 경쟁력 제고·축산농가 선진기술과 사양 관리 교육 강사 협조 등을 건의하는 한편 상호 협력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