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서울 선한목자교회 문요한 목사 '자신을 살피는 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19 00:58

서울 성북구 선한목자교회 담임 문요한 목사.(사진제공=선한목자교회)

▶자신을 살피는 일

딤전4:16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살펴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자신을 살피는 일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이것은 자신의 구원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평생을 복음을 전하는 일에 자신을 바쳤습니다. 그런 그가 하는 고백을 들어보십시오.

고린도전서9: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신이 도리어 버림을 당할까 두려워함이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 있는가,  믿음안에 있는 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버림받는 자가 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고린도후서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특히 교회의 지도자들은 더욱더 자신을 살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가르침을 살펴야 합니다. 

더욱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지도자들은 더욱 더 조심해야 합니다. 

나만 아니라 나에게 배운 사람들의 구원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가 경건과 말씀과 자신을 살피는 일을 계속해서 하나님 보시기에 더욱더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일을 계속한다면 우리는  넉넉히 구원을 받을 것이요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