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 '그 이름에 목숨을 건 사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19 03:42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그 이름에 목숨을 건 사람

(삼상 17:45)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1.
세상적 가치관으로 보면 우수깡스럽습니다. 무모합니다. 불을 들고 화약고에 들어가는 격입니다. 죽여주세요라는 태도입니다. 그러나 성경적 가치관으로 보면 판세는 완전히 바뀝니다.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해서 한판 붙었습니다. 

2.
결과는 골리앗은 무너지고 다윗은 이겼습니다. 어떻게 이런일이? 이렇게만 된다면 싸울만합니다. 이 무대를 우리의 일상으로 가지고 가면 어떨까요? 최고의 기술력으로 무장하고 우리에게 다가오는데 우리는 무엇으로 나아갑니까? 


(요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3.
에스더는(더 4:16)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로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다"

다니엘의 세친구는 (단 3:18)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의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4.
이제 너와 나 우리의 몫입니다.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이제는 우리입니다. 

5.
여기서 누가 주인인가를 먼저 설정을 해야 합니다.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고 자기가 주인이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주인이시면
누가 주인인가? 자기가 주인되면 세상적 가치관을 붙들것입니다.

6.
그러나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주인이면 성경적 가치관을 가질 것입니다. 결과는 자명합니다. 고백합니다. “내가 주인 된 죄(예수 믿지 않은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 되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나의 구주와 주님이십니다”

7.
그러므로 “나는 주인이 아닙니다” 오직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아멘

(롬 14: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사나 죽으나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