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 '주인을 밀어내는 일에 부부는 용감?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20 03:45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주인을 밀어내는 일에 부부는 용감?했다

(창 16:2)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내가 혹 그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을까 하노라 하매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

1.
자기들이 주인되는 일에 부부는 용감?했습니다. 하나님이 아이를 허락하시지 않는다고 아내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냅니다. 이 아이디어에 남편은 동의를 합니다.

2.
다시 찬찬히 읽어보면 재미있습니다.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내가 혹 그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을까 하노라” 하매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

3.
"무슨소리를 하는거요 믿음없는소리지 하나님은 살아계시기에 반드시 허락할것이요" 라고 했어야 하는데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고 기록합니다. 

4.
최초의 사람 아담도 그랬습니다.하와가 마음에 하나님두기를 싫어하고 자기가 주인된 상태에서 선악과를 따먹고 남편에게도 줍니다. 아담의 반응을 보면 아담도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고 자기가 주인 된 상태에서 선악과를 먹습니다. 너무나 자연스럽습니다.

5.
주인을 밀어내는 일에 부부는 용감?합니다. 이제는 우리 차례입니다. 오늘이라는 일상에서 믿음으로 살것이냐? 믿음으로 산다는 것인 무엇이냐? 누구는 믿음으로 안사나? 제가 믿음을 소개합니다. 저의 믿음은 이렇습니다.

6.
“내가 주인 된 죄(예수 믿지 않은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 되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나의 구주와 주님이십니다” 그러므로 “나는 주인이 아닙니다” 오직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라는 믿음입니다.

7.
일회적이 아닙니다. 수시로 언제나 어디서나 늘 어떤 상황에서도 이제 나는 주인 될 수 없습니다. 내가 주인되면 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오직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