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제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10-22 01:00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원격교육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약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애견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자격등록번호: 2016-005732) 과정은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팻시터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희망하는 이가 아닌 반려인 사이에서도 ' 우리 강아지 바로 알기' 캠페인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독려하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반려동물의 관리, 반려 견 예절교육, 공중보건학의 기초, 전염병과 역학, 인수공통감염병, 반련 동물의 질병, 반려동물의 생활 보건, 동물보호법,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활동영역을 보면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 반려동물 장례 관리사, 펫매니저,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등 다양한 업무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정부가 "2020년부터 10년간 의대 정원을 한시적으로 늘려 총4000명의 의사를 늘리겠다고 발표한 것이" 정부는 의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또한 최근 코르나19 감염증이 확산으로 병원코디네이터(자격등록번호: 2016-004629) 자격증이 부각되었다. 질병 치료와 함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누리고 싶어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병원에서도 보다 더 체계적으로 환자와 그 가족을 대하려는 시도를 하면서 병원코디네이터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병원의 생존전략 중 가장 중요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수많은 병,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만큼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강의 계획서를 보면 의료서비스의 행동, 리셉션 관리, 전화응대, 비대면 상담 등 다양한 인강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