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서울 선한목자교회 문요한 목사 '나의 힘 하나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24 01:38

서울 성북구 선한목자교회 담임 문요한 목사.(사진제공=선한목자교회)


나의 힘 하나님

우리는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전쟁터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적과의 싸움에서 이기려면 힘이 있어야 합니다. 영적인 힘을 가진 자만이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여러분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까?  오늘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우리에게는 세상이 감당치 못할 강력한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힘이 무엇입니까? 

시18:1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다윗은 자신의 힘이 하나님이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힘이십니다. 그분은 절대자이십니다. 이런 강력한 분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이것을 믿 으시기 바랍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섬기는 나라입니다. 지형적으로는 작은 나라이지만 그들은 강력한 나라이었습니다. 그 힘이 어디에서 온 것입니까? 네 하나님입니다. 그런데 그런 나라가 망하였습니다. 어떻게 된 것입니까? 호세아의 평가입니다. 

호4: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망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몰랐고 그래서 하나님을 믿지 않고 버렸기 때문입니다. 

자신들이 왜 그렇게 강한 나라인지 그 이유가 자신들에게 있지 아니하고 하나님께 있음을 그들이 망각한 것입니다. 
그래서 호세아 선지자는 후세들에게 이렇게 권면합니다. 

호6:3절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 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

호세아 선지자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힘써 알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다시  망하지 않고 강한 나라가 되려면 하나님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아야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삶에서 실패하고 절망하고 낙심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그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알았습니다. 그에게 있어서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시18:2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다윗이 하나님에 대해 고백한 내용들을 묵상해 보십시오.
한마디로 다윗에게 하나님은  그의 모든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항상 하나님앞에서 살았던 것입니다. 

당신에게 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오늘도 하나님이 나의 힘이심을 믿고 영적 싸움에서  넉넉히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오직예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