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05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손혜원, SBS 상대 '목포 부동산 투기' 반론보도 소송 2심 패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0-10-24 07:30

손혜원, SBS 상대 '목포 부동산 투기' 반론보도 소송 2심 패소./아시아뉴스통신 DB

손혜원 전 국회의원이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보도한 SBS를 상대로 낸 반론보도 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패소했다.

23일 서울고법 민사13부는 손 전 의원이 SBS를 상대로 제기한 반론보도 청구 소송의 항소심에서 원고 일부승소 판결을 내린 1심을 파기하고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재판부는 "SBS가 사건과 관련한 보도와 다른 후속 보도를 통해 손 전 의원 등의 반론 내용을 충분히 보도했다"며 "이와 별도로 다시 반론해줄 필요성이 있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했다.
 

앞서 'SBS 끝까지 판다' 팀은 지난해 1월 15일부터 22일까지 손 전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손 전 의원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의 문화재 등록 여부를 미리 알고 측근을 통해 차명으로 구입해 이윤을 취했다'는 취지의 보도를 한 바 있다.

이에 손 전 의원은 SBS를 상대로 정정·반론 보도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고 1심은 손 전 의원 측이 제시한 20개 사항 중 4개 부분은 반론보도 청구가 타당하다며 원고 일부승소 판결을 내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