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개발 재개" 국내 관련주 뭐있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10-24 07:51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개발 재개" 국내 관련주 뭐있나?(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일시적으로 중단된 제약사들의 코로나19 백신 임상 시험이 23일(현지시간) 속속 재개되며 조속한 백신 개발의 기대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이날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는 개발중인 백신 후보물질의 미국 시험이 재개됐다고 밝혔고 미국 제약사 존슨앤존슨(J&J) 측도 백신 후보물질의 시험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와 손잡고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다.

그러나 지난달 임상시험 참가자 가운데 한명이 척추염증 장애로 추정되는 증상을 보여 영국을 비롯해 미국 등 주요국에서 임상시험이 중단됐다.

다만 영국은 임상시험에서 확인된 부작용이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과 연관성이 있는지에 대해 충분한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임상시험 재개를 결정했다.

시험이 성공하면 최초로 출시되는 백신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는 보인다. 다만 영국내 임상시험 부작용으로 시험이 중단된 여파로 세계 최초 백신 타이틀을 갖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지금은 미국 존슨앤드존슨(J&J)과 모더나가 개발 중인 백신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편, 국내 코로나19 관련주로 분류되는 제약바이오 종목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대웅제약, 파미셀, 메디톡스, 녹십자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국비엔씨,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빅텍셀트리온제약, 한독, SK케미칼, 제넥신, 에이프로젠 등이 거론된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