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한국북큐레이터협회·군포상공회의소, 군포시에 도서 기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10-25 22:09

어린이도서 5천권··관내 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학교도서관 등에 비치
22일 경기 군포시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군포상공회의소, 군포시에 어린이도서를 기증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한정수 군포상공회의소 회장, 한대희 군포시장, 김연옥 한국북큐레이터협회 부회장, 박종관 한국북큐레이터 협회 이사장)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와 군포상공회의소(회장 한정수)는 지난 22일 군포시에 어린이도서 5,000권(5,0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25일 군포시에 따르면 군포시중앙도서관은 기증받은 도서들을 관내 6개 공공도서관 및 41개 작은도서관, 27개 학교도서관, 미니문고, 북카페 등에 비치해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서 박종관 이사장과 한정수 회장은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통해 삶의 가치를 깨닫고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약된 어려운 시기에 독서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밝게 자라나서 군포시의 힘찬 미래 동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어린 시절 읽은 책은 평생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동 청소년기 독서는 그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자양분이 된다”며, “한국북큐레이터협회와 군포상공회의소가 기증해준 책들이 군포 어린이들에게 마음의 양식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