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 가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10-25 22:10

지난 23일 경기 안산소방서는 단원구 초지동 소재 마이어스(주)를 2020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갖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안산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는 지난 23일 단원구 초지동 소재 마이어스(주)를 2020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우수업소로 선정된 마이어스(주)는 지난 6월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접수를 통해 현지실사 및 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소방시설의 설치 및 유지관리의 적정성과 직원들의 화재예방 참여도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업소로 선정된 마이어스(주)에게는 인증표지 부착 및 향후 2년 동안 소방특별조사 및 안전교육 면제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요건은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피난·방화시설 등 유지관리 위반행위가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실이 없을 것 △화재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및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는 등 요건을 갖춰야 한다.
 
이흥재 재난예방과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지속적인 관심으로 자율적인 안전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 한 다"고 말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