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독]원주市 일부 공무원 마스크 권고 무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0-10-30 10:04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9일 0시 기준 125명 발생해 이틀 연속 세 자릿수를 유지하면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 속,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철저히 관리·단속해야 할 강원도 한 행정기관의 방역체계가 매우 허술한 것으로 드러나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질 전망이다.
 

29일 오전 강원 원주시청(시장 원창묵). 근무하는 일부 공무원들이 마스크 착용 의무화 권고를 무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지켜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이날 강원 원주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정부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권고에도 이를 무시하는 등 방역체계가 허술하다는 지적과 방문하는 내방객의 안전에 나몰라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현행법상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3조 제4항에 따라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고, 위반으로 발생한 모든 확진 관련 검사·조사·치료 등 소요된 방역 비용의 구상권이 청구될 수 있다.
 

내방객 박모(34) 씨는 "모범을 보여야 할 시청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하고 있어 화가 났다"라며 "시청 직원들 교육이 시급하다. 코로나19 불감증이 심각해 보여 불안해서 다시 방문하지 못할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내방객 김모(42. 여) 씨는 "오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시청 직원들은 모여 웃으면서 퀴즈 맞추기를 하는 것은 비난받아야 할 일. 생각할수록 화가 난다"라며 "마스크 미착용한 직원들 볼 때마다 솔직히 불안해서 시청 방문을 당분간 자제해야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원주시청 관계자는 "우리는 마스크 착용 잘하고 있다"라며 "마스크 착용, 의무사항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원창묵 시장은 28일 코로나19 긴급 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은 경제, 교육 등 지역의 여러 면과 맞물려있는 만큼 확산 추이를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하겠다”라며 “시민들은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이행해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