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LINC+사업단, 드론축구단 출범식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11-03 20:30

11월 말에 개최되는 제1회 전국대학드론축구대회 참가 예정 
전주대 LINC+사업단, 드론축구단 출범식 개최./아시아뉴스통신DB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은 지난 2일, 전주대 공학2관에서 드론축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전주대 LINC+사업단은 지난 2017년부터 대한드론축구협회, 전주시와 공동으로 드론축구페스티벌을 개최해왔으며, 매년 드론축구단을 운영하여 각종 대회에 참가해왔다. 이번에는 토목환경공학과 유다빈 학생을 대표로 15명으로 구성된 드론축구단을 출범하여 제1회 전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드론스포츠팀을 키운다.
 
전주대 LINC+사업단은 2017년부터 드론스포츠 분야 인재양성과 활성화를 위해 드론융합전공을 개설하고 드론 School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6월에는 전국 최초로 전국 36개 대학이 참여하는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를 발족시키기도 했다.
 
또 오는 27일 금요일, 전국 최초로 진행되는 전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전주대 희망홀에서 개최하여, 전국 19개 대학의 22개팀이 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대학드론축구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전주대 주송 LINC+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드론(Drone) 분야 창의인재양성과 전국적인 확산을 위하여 전국 대학 최초로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의 출범과 제1회 전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