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하니 홍보대사, 배리어프리영화 무엇?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11-04 12:27

배우 안희연이 8일 오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와 드라마의 크로스오버 프로젝트 'SF8(에스 에프 에잇)'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백진욱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강대규 감독, 안희연(하니), 이종혁이 2021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담보'로 2020년 따뜻한 힐링영화를 선보인 강대규 감독은 2021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처음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는다.

드라마 '엑스엑스(XX)'와 시네마틱드라마 'SF8: 하얀 까마귀',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이자 2021년 개봉을 앞두고 있는 '어른들은 몰라요'까지, 드라마와 영화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연기자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배우 안희연 역시 배리어프리영화와의 인연을 맺게 됐다.

영화 '두번할까요', SBS 드라마 '굿 캐스팅',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그리고 예능 등 장르를 넘나드는 활약으로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이종혁은 영화 '감쪽같은 그녀' 화면해설로 배리어프리영화와 인연을 맺었으며, 출연작 '엄마의 공책' 또한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된 바 있다.

세 사람의 위촉식 영상은 오는 11일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되는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장벽 없는 영화 축제,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1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영화제로 외연을 확장해 오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21일간 배리어프리영화 축제를 펼친다. 개막작 '오발탄'을 비롯해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단편 배리어프리영화들을 선보인다. 온라인에서는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KMDb VOD를 통해 무료 감상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상영된다. 상영시간표 및 자세한 상영작은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