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통합가족센터 '품' 건립 주민참여단 위촉식 및 현장컨설팅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11-05 11:46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강원 강릉시는 6일 강릉시 통합가족센터 '품' 건립과 관련해 구성된 주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주민참여단은 '품' 설계단계부터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 가능하고 내실 있는 가족센터를 건립하고자 강릉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용자와 운영자, 지역주민, 설계자, 자문가, 대행사 등 15명으로 구성되었다. 

위촉식 행사 후 가족센터에 대한 이해와 공간조성의 원칙에 대한 공유를 위해 '우리동네에 가족센터가 온다'라는 주제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박경은 가족서비스혁신본부장님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주민참여단은 앞으로 설계 되어질 가족센터 '품'의 공간구성에 대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공간별 운영 및 관리방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이날 오후에는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현장컨설팅이 진행된다. 

현장컨설팅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박경은 본부장과 상지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권영재 교수 두 분의 컨설턴트와 함께 통합가족센터 '품' 건립부지를 방문한 후 설계 공모 당선작의 설계 도면을 중심으로 시설운영 계획 및 가족센터 층별 배치, 필수공간 동선 점검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강릉 성덕공원과 인접한 입암동 303-4, 462번지에 지상2층, 지하1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인 통합가족센터 '품'은 다양한 가족형태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8억 원의 예산을 들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작은도서관 등의 시설들로 함께 구성해 지역밀착형 복합생활 복지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