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환경 혁신가 조광한 남양주시장,“인류의 마지막 문제는 쓰레기 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6 17:42

한국자유총연맹 "에코리더 양성교육" 실시
 
환경 혁신가 조광한 남양주시장이'인류의 마지막 문제는 쓰레기 해결'이라며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곽민승회장 및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곽민승회장 및 회원 40명을 대상으로 16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생활쓰레기 감축을 위한 에코리더 양성교육’에서 환경 특강을 실시했다.
 
조광한 시장은 “인류의 마지막 문제는 쓰레기 해결이라며,쓰레기 문제의 해결 없이 우리 인류는 살아남을 수 없다”며,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다. 남양주시민만이라도 정성을 다해 아이스팩을 처리하면 세상은 변할 수 있다.”고 정약용 선생의 말을 인용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에 곽민승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장은 “무분별한 소비시대에 경종을 울리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자유총연맹은 에코리더로서 생활쓰레기 감량 운동, 아이스팩 수거 사업에 적극 동참하여 시민들에게 환경 실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는 지난 10월 20일부터 매주 화요일 관내 주요 역사에서 생활쓰레기 감축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