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광한 남양주시장,“법질서 유지는 기본, 그 안에 휴머니티로 사회의 온기를 지켜내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7 00:14

남양주시, 단속분야 임기제 직원 대상 교육 실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우측)이 '법질서 유지는 기본, 그 안에 휴머니티로 사회의 온기를 지켜내자!'를 강조하며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는 16일 단속분야 업무를 담당하는 임기제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위생, 하천불법, 주·정차, 금연단속, 불법건축물, GB단속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행위를 통제해야하는 업무의 특성상 민원인과의 잦은 충돌과 과도한 감정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시민과의 소통능력을 향상시켜 공직자로서 시정방향과 시책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리더와의 만남” 으로 구성됐으며, 참석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부여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강의를 통해 “법질서를 지키기 위한 단속은 원칙에 충실해야 함이 기본이며, 그 안에 휴머니티를 담아낸다면 사회의 온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것은 어렵지만 신뢰가 무너지는 건 한 순간이므로 원칙과 시민중심 서비스를 우선으로 생각하며, 우리 도시의 미래를 지켜내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