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승남 구리시장, 지반함몰(싱크홀) 사고지점 ‘완벽한 복구’ 주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1:51

우성한양아파트 주차장, 우수BOX 추가 지반보강 후 노선버스 운행 예정
구리시 교문동 지반함몰(싱크홀)사고지점 현장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안승남 구리시장)는 지난 16일‘구리시 사고조사 및 안전대책 위원회’를 개최하여 교문동 지반함몰 사고지점 주변에 대한 지반 안정성 분석 결과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별내선 3공구 시공사인 현대건설은 우성한양아파트 주차장 및 우수BOX 하부의 지반 상태를 탄성파 토모그래피탐사로 분석한 결과 공동(空洞)이나 연약대는 관찰되지 않았으며, 우수BOX 상단을 이용한 양방향 교통 통행 시에도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고 보고했으며, 이에 대해‘구리시 사고조사 및 안전대책 위원회’는 현대건설로부터 사고지점에 대한 지반조사 및 지반 안정성 분석 결과를 청취한 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수적인 해석을 강조했다. 아울러 사고 발생 이후 노선버스가 우회하고 있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승남 시장은“사고지점은 복구공사와 노선버스 우회로 인해 시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으나 무엇보다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한발 늦더라도 완벽하게 복구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반함몰 사고 이후 응급복구 및 지반함몰 구간의 노선버스 정상 운행을 위한 지반보강 공사를 시행하고, 9월 29일‘양방향 통행 시 지반 안정성 검토보고서’를 구리시에 제출했으나, 구리시는 지반함몰 영향 범위에 대한 3차원적인 규명과 보강 효과의 검증이 필요하다는 사유로 10월 16일 지반 안정성 검토서를 보완 요구한 바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